아임얼라이브콤부차 logo

아임얼라이브 공식몰
KR EN CN

모바일 메뉴보기

Healthy Life!
I’m alive organic kombucha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기업

언론보도

넥스트사이언스, 건강발효음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판매량 급증

작성자 : 작성일 : 2021.07.22 조회수 : 159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효, 새싹, 단백질까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간 음료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11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가 생산하는 건강 발효음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건강·미용 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유기농 홍차, 녹차를 506시간 발효한 건강 음료로 최근에는 방탄소년단(BTS) 멤버가 콤부차를 소개하며 더욱 주목받았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 건강을 위한 차 음료인 ‘스무디킹 콤부차’ 2종을 선보였다.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무디킹 콤부차는 미국 유명 콤부차 브랜드 부치(Buchi)사와 기술제휴를 맺고 만든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새싹인삼을 잎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담고, 홍삼을 더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새싹인삼’을 출시했다. 기존에 인삼은 뿌리만 먹는 데 반해, 이 인삼은 새싹과 같이 잎이 나있어 새싹인삼으로 불린다.
 
 


풀무원녹즙 측은 “전라남도 장성에서 1년 이상 토양에서 정성껏 키운 묘삼을 30~40일간 수경재배로 키워 잎, 줄기, 뿌리가 균형 있게 잘 자란 새싹인삼만을 선별해 제품에 사용했다”면서 “녹즙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국내 첫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운동 후 간편하게 단백질 보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도 눈에 띈다. 푸르밀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와 손잡고 마시는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를 선보였다.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한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 운동 전후에 간단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고, 저지방 제품이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을 지속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 역시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눈에 띈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hyo@viva100.com

 

관련기사 바로가기 목록
Craft Kombucha Process 맨위로가기